본문 바로가기
잡다지식 - 건강

철분제 복용방법!공복에 먹어야 한다!

by IIilliiiIIIIiIiIIIIIIiiiii 2021. 1. 7.
반응형

철분제 복용방법! 공복에 먹어야 한다!

이번 시간에 철분제 복용방법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철분은 공복에 먹어야 한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텐데요. 이런 철분제는 어떻게 먹어야 효과를 제대로 볼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요. 철분제 복용방법 인터넷에서 그냥 온갖 정보를 다 섞어서 퍼트리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런 잘못된 정보에 속지 마시고 이 글을 끝까지 잘 보시길 바랍니다.

철분제 꼭 물로만 먹어야 하나요?

 

철분제 복용방법 말들이 많은데 빈혈이 있을 때 복용하는 철분제 같은 경우에는 다른 미네랄이 들어가 있는 성분과는 많이 달라서 음식물이 있으면 흡수가 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철분제 복용방법 제일 올바른 방법으로는 공복에 먹는 게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공복에 철분제 복용했는데 속이 불편하다고 하시면 식후에 철분제 복용을 하고 레몬주스나 오렌지 주스와 함께 복용을 하는 게 좋습니다. 또 비타민C 성분이 철분과 칼슘의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철분제는 식후에 먹어야 하나?

 

앞서 철분제 복용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우리들이 많이 챙겨먹는 종합 비타민에는 칼슘, 아연, 마그네슘, 구리 같은 미네랄이 많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 미네랄은 위산이 분비가 되어야 흡수가 잘 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철분제 복용방법으로 식사 중이나 식후 15분 이내 섭취하는 게 가장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비타민 A, E, D 같은 지용성 영양제도 식후가 좋습니다.

철분제 보관방법

철분제를 포함해서 모든 비타민 같은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2~3년 정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봉이 된 이후 부터는 6개월 정도 짧아진다고 하니 개봉을 하신 상태라고 하시면 빨리 드시는 걸 추천드리고, 가끔 냉장고에 철분제나 영양제를 보관하는 사람들이 보이는데요.

 

냉장고 같은 경우에는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문을 수시로 열고 닫고 를 반복할 수 밖에 없어서 외부 기온 차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보관하고 있는 통 내부에 수분이 생기게 되고 그로 인해 곰팡이가 필수 있고 변질이 될 수 있는 요인이 됩니다. 그래서 냉장고보다 30도 미만 실온에서 보관하는 게 보통 일반적인 철분제 보관방법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우리가 피해야 하는 영양제가 따로 있다?

철분제 복용방법 설명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비타민 같은 경우에는 약이 아니고 영양 성분이라 생각해서 부담없이 먹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평소에 당뇨병이나 심장질환, 빈혈, 스테로이드 등 면역 관련된 약제를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여기에 대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까 전문의의 확실한 상담을 통해서 주의를 갖고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철분제 복용방법 마무리

 

우리 몸에서 발생하는 질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물질이 약 이라고 하는데요. 복용중인 약의 특성에 따라서 복용방법 이라던지 음식과의 조합 또는 섭취하는 시간 등 모든 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철분제 복용방법뿐 아니라 모든 건강에 관란 기능이 있는 식품은 정해진 시간을 맞춰놓고 일정하게 복용을 하는 게 좋을 거라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