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지식-인물

전)삼성그룹 회장 이병철!

by IIilliiiIIIIiIiIIIIIIiiiii 2020. 6. 12.
반응형

전)삼성그룹 회장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 이병철은 1910년 2월 12일 경남 인영에서 아버지 이차노와 어머니 권재림 사이에서 두 남자와 두 여자 중 막내로 태어났다.

본관은 경주에서 16개 관리 깃봉으로 경남 인영에 설립되었으며, 대대의 장소였다. 



12통 제유가 점유자 조와 승지(6컨트롤)는 3대 대출 상품점이었으며, 할아버지 홍성대에서 천 석의 부를 생산한 대지의 지원으로 성장했으며, 남부 거인 우유인 호성재 문 밑 인근에 알려진 비단 숲이었다. 

부찬 우는 천 석에 땅을 소유하고 있었다. 이병철의 집은 인영과 진주 지역의 토지 소유자였다. 

아버지는 지역 지원에 만족하지 않았고, 시골에서 큰 농사를 지었는데 한성으로 가서 독립 회와 기독교청년회에 참석했고, 한성에서 이승만을 만나 많은 우정을 쌓았다. 



1919년 3월, 그는 한학교 수학으로 인정받았고 진주군 지수 공립 정규 학교 3학년에 통합되었습니다. 1920년 11세 때 경성교통 공립보통학교로 전학했는데, 그곳에서 어머니는 색인 공립보통학교 4학년이었다. 경상 방언이 강렬해 경성지역 학생들과 소통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지만, 학교생활에 적응하고 중동중학교에 진학한 뒤 학습진행이 높아져 우수한 성적을 거둘 것으로 보인다. 그 후 그는 1926년 고향에서 박씨의 후손인 박기동의 4인방 방울과 결혼했다. 

자서전 "Hoar Autobiography"에서 그는 1929년에 결혼했다고 발표했지만 사실 1926년에 결혼했다. 

결혼식을 마친 후 다시 학교에 가서 학업에 열성적인 4학년 1학기쯤 일본 유학을 결심한다. 



삼성그룹 회장 이병철은 그의 부모님께서 일본에서 유학을 반대했던 이웃에 살았던 스타 그룹의 창립자인 조홍재를 방문했다. 

조홍재는 조혼 재를 유학으로 500원을 빌려달라고 유쾌하게 받아들였고, 조홍재의 도움으로 일본에 갔다. 청소년기에 중동 중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1929년 와세다 대학의 정치 경제학부에 입학했습니다. 

그는 한동안 책 속에 있었지만,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을 때 전국의 공장을 방문해 일본 산업의 실제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았다. 



대학 시절부터 이병철은 고향에서 유학하면서 월 생활비 200원을 국외로 보내왔지만, 이때는 당시 일본 중산층 가정의 월 생활비보다 부자였다. 대학에 다니던 이병철은 공부하면서 충실하게 살았지만 1학년 때 건강 악화에 지쳐서 작은 책을 읽었지만 피곤하고 피곤했다. 온천을 찾다가 병을 치료하려고 했지만, 낭비가 없었다. 그는 후기 회고전에서 공부도 하고 어떤 위치에서도 일하고 싶지 않았지만, 도쿄의 신학적 텍스트가 무엇인지 알고 있었고, 그가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있었기 때문에 국외에서 공부를 하기 위해 회의를 했다고 말했다. 

이병철은 1931년에 학교를 그만두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는 돌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왔고 그의 건강은 회복되었다. 

대학 시절 집 노예를 풀어준 톨스토이에게 깊은 감명을 받은 이병철은 존병금에게 가정부를 건네주고 건강이 회복되자 모두 풀어주었다. 다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고향에 있던 이병철은 친구들과 함께 베팅 보드에 빠졌고, 밤새 내기를 하고 달의 그림자를 안고 돌아오는 날이 많았던 이병철은 자신을 떠올렸다. 어느 날 평소처럼 내기를 걸고 집에 돌아와 세 아이가 평화롭게 자는 모습을 보자 이병철은 악몽에서 깨어나 충격을 받았다. 

나중에 회고전에 따르면, 그는 "매우 낭비적인 나이였다. 이제 우리는 이치에 맞도록 해야 해.” 그는 자신에게 맞는 사업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회개와 두려움을 위해 며칠 동안 깔끔하게 꿰매었다. 

그는 며칠 후 아버지에게 자기 생각을 말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몫보다 300석짜리 재산을 공유할 수 있었고, 만약 그가 확신한다면, 그는 자기 결정을 내려야 할 것이다. 경성에서 직접 부산 대구를 사들여 사업하던 곳으로 갔지만, 고향 마산 인근 포군 항이 모습을 드러냈다. 



그는 쌀을 생각했고, 각국에서 생산된 쌀을 모아 일본으로 보낼 도로공장이 있고, 수백 개의 쓰레기를 기다리는 도로공장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는 두 명의 친구와 사업을 시작했고 더 강한 힘을 가진 사업을 시작했다.1930년대에 기업 활동의 첫 사업 실패는 대구 삼성 상공회의소, 중국, 중국 전쟁, 그리고 그 쿠퍼의 문서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