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지식-인물

심수봉의 파란만장 인생!

by IIilliiiIIIIiIiIIIIIIiiiii 2020. 6. 29.
반응형


심수봉의 파란만장 인생!

심수봉의 어린시절!

할아버지 때부터 음악을 듣고 있던 심수봉의 집, 아버지, 삼촌, 이모는 모두 음악을 가진 악사였습니다. 주요 전공은 재즈 였지만 최고의 음악가 만이 서있는 8 군대 무대에서 록큰롤 밴드 논스톱 드러머로 서있었습니다.트로트 가수로서만 그녀를 아는 사람들은 그녀가 드럼을 치는 방식에 놀라워 했지만 ,이 배경이 있었기 때문에 때로는 "여성 보컬리스트 히트 드럼"에서 카펜터의 카렌 카펜터와 이야기합니다.


심수봉은 처음에는 서산초등학교에 다녔지만 남편의 사망 이후 재혼한 어머니는를 따라 2학년 때 서울 은로초등학교로 전학했습니다. 이후 영등포에 있는 중학교에 입학했으나 입원치료로 2년간 휴학을 하고 1974년 인천 인화여고로 한 발짝 더 나갔다. 박정희 전 대통령이 1975년 청와대 연회 때 심수봉을 부르고 노래를 불렀는데, 아주 훌륭한 음악적 재능이었는지, 또 악기를 많이 즐기고 노래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가서 일했다는 겁니다.


이날 연회에서는 당시 최고의 가수를 거느린 심수봉이 이곳에서 감동을 받은 나훈아가 편곡한 나후나의 노래를 멋지게 불렀고, 이듬해 신세계 음반에 들어가 앨범 작업을 진행했지만 여러 문제로 취소된 대학교육단지를 보유한 심수봉은 그해 말 교체를 준비하며 숙명여자 노래와 심사를 받았지만 명치대 경영학과에 입학한 뒤 뒤늦게 뒤늦게 졸업했습니다.


심수봉은 그때 그사람이 성공하면서 인기 연예인이 됐고, 박정희는 그녀를 좋아해 술자리에 불러주기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이 병풍 뒤에서 노래를 부르게 할 만큼 건강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한 일화도 있었습니다.그러나 박정희와 만난 뒤 심수화는 만난 이후 링에 올랐고, 봉은 여러 가지 고통에 빠졌으며, 90년대 초 토크쇼에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도 자신도 거짓 소문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심수봉의 대표곡으로는 그때 그사람,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사랑밖엔 난 몰라,미워요,비나리,무궁화 등 여러곡이 있습니다. 이미 후배 가수들의 리메이크곡도 많아서 연령층을 떠나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노래 입니다.


비음을 아주 잘쓰는 심수봉은 연주 실력 또한 상당하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도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했습니다. 보기 드물게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갖고 있는 심수봉은 히트한 대부분의 곡 들이 자신이 직접 만들고 참여한 노래 입니다. 이미 악기를 다루는 실력이 있어서 이런게 가능 했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