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지식-인물

문화대통령 서태지! 알아보기!

by IIilliiiIIIIiIiIIIIIIiiiii 2020. 7. 8.
반응형


문화대통령 서태지! 알아보기!

서태지소개

서태지의 본명은 정현철 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이면서 초기 시나위 밴드에 들어가면서 부터 서태지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하고 이름을 알리기 시작 합니다. 어린시절에는 줄곧 종로구에서 거주 하면서 지냈으며 중학교 2학년 때 친구들과 함께 만든 밴드'하늘벽'으로 활동을 하면서 음악에 빠지게 됩니다. 

서태지 이미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나서 부터 음악과 학교생활의 병행이 맞지 않다고 판단한 서태지는 부모님을 끈질기게 설득하고 학교를 자퇴하게 됩니다. 그 후로 대학로를 전전 하다 멤버 구인광고를 보고 <활화산>이라는 밴드에 합류를 하게 되는데요. 서태지의 꿈과 달리 활동을 하기도 전에 해체가 되면서 당시 신중현이 운영을 하고 있던 록 카페인 우드스탁이라는 곳에서 이중산을 만나고 그의 밴드에서 베이시스트로 활동을 하다 시나위의 리더인 신대철에서 스카우트가 됩니다.


서태지와 시나위

신대철에게 스카우트가 된 서태지는 18세에 시나위에 합류하고 베이시스트로 활약을 시작 합니다. 그때 당시 시나위의 보컬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김종서 였습니다. 그때 당시는 시나위가 최고의 밴드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었지만 방송 출연은 다소 부진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시나위는 잠정적으로 해체가 되면서 서태지는 다시 자신의 길을 찾기 시작 했다고 합니다.



서태지와아이들

서태지는 시나위의 해체 후에 양현석과 이주노를 만나게 되어 서태지와아이들이라는 그룹을 결성하고 <난 알아요>를 발표하면서 등장 합니다. 당시 가요 순위 프로그램을 모두 석권하면서 서태지와 아이들의 전설의 시작을 알립니다. 올해의 스타상,서울가요대상 최고인기상,스포츠서울 올해 가수상등 가요계에서 받을수 있는 최고의 상은 모두 받습니다.



2집은<하여가>로 발표를 했고 국내 최초 200만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 했습니다. 다시 시작된 가요프로그램 1위를 다 휩쓸면서 1994년 3집을 발표 합니다. 이 앨범에는 강한 사회적 메시지가 많이 포함되어있으며 통일을 다룬 <발해를 꿈꾸며>가 큰 성공을 하게 됩니다. 4집 컴백홈은 갱스터랩 스타일의 곡으로 당시 상상만 해도 저절로 웃음이 나오면서 추억이 젖는 노래라 표현을 드리고 싶습니다. 립싱크 공연때 마이크를 아예 안갖고 나오는 행동 또한 서태지의 자유로움을 상징 하는 행동과도 같다고 봅니다.



그러다 갑자기 활동을 중단하고 기자회견에 나타나 그룹 해체와 함께 잠정 은퇴를 선언 하면서 미국으로 떠나는 서태지. 그때 당시 9시 뉴스에 메인으로 다룰만큼 큰 이슈를 만들어내는 서태지는 저희들 눈에서 없어지게 됩니다.



잠정적으로 은퇴한지 2년 후인 1998년 갑자기 첫 번째 솔로 음반을 발표 합니다. 이 앨범에는 6곡의 노래와 3곡의 간주곡이 들어있으며 팬들은 솔로1집이라 하지 않고 5집으로 부릅니다. 100만장 이상 판매를 기록하면서도 음악 자체에 대한 평가 보단 서태지의 지지자와 반대자의 논쟁이 주가 됩니다.



그리고 은퇴 선언 4년 만에 미국에서 귀국한 서태지는 통산 6집을 발매 하면서 대중 앞에 모습을 나타냅니다. 미국에서 유행을 하던 뉴 메탈을 시도한 서태지의 음악들은 많은 화제가 되고 컴백 직 후 가진 콘서트는 MBC에서 추석 특집으로 방송도 했습니다. 


서태지는 이처럼 문화를 만들기고 창조를 하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패션으로 유행을 선도하고 컬러풀한 티셔츠도 많이 착용하고 나와서 스쿨룩 패션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최고의 신드롬을 가지고 온 서태지는 당대 최고의 가수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

'잡다지식-인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약사출신 주현미의 모든것!  (0) 2020.07.13
미스트롯 여신 송가인  (0) 2020.07.10
트로트 여신 장윤정 알아보자!  (0) 2020.07.02
진성 프로필 알아보자  (2) 2020.06.30
심수봉의 파란만장 인생!  (0) 2020.06.29

댓글